티스토리 뷰

기업과 직원 입장에서 수주는 많아서 매출은 높은데 수익성이 낮아서 이익률이 낮다면 상당히 괴로울 것이다. 일은 많이 하지만 그만큼 돈을 벌지 못하기 때문이다. 매출이 천원인데 오백원을 순 이익으로 가져가는 회사가 있는 반면 매출은 만원인데 오백원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소개할 솔루에타라는 기업도 올해부터 매출은 크게 상승할 예정이지만 수익성이 떨어지면서 하락할 우려가 있는 모습이다.


솔루에타는 전파 흡수체를 개발하고 있으며 무선충전, NFC 등의 신규시장을 타겟으로 영업력을 확대하는 중으로 생체인식인증사업을 신규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장기적인 비전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2013년 최고점 17,450원 이후 주가는 계속해서 흘러내리고 있는데 최저 4,985원 까지 하락한 모습이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BPS는 6,931 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매수해도 크게 나쁘지 않은 구간이라고 생각한다. 전자파 차단 소재 분야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매출은 상승하고 있지만 이익률이 낮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솔루에타의 경우 실적이 일정하지 못하고 크게 요동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으로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차폐소재 부문의 실적 감소 문제도 있고 주가는 단기적으로 횡보 하락할 가능성이 높지만 사드배치 등 장기적으로 전자파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올해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최근 많은 주식들이 트럼프 관련 테마주로 편입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솔루에타의 경우 주가 상승을 위해서 호재성 뉴스 보다는 실적개선이 필요 해보인다. 매출이 높지만 영업이익이 낮은 기업들은 적자로 전환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해야 하지만 펀더멘탈 상으로 솔루에타는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