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에스씨비는 합성수지용 착색제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 관련 사업으로 30%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한가지 불안한 부분은 매출액은 매년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적자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인데 주가는 매번 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널뛰기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최근 들어 좋은 흐름을 유지하다가 거래량이 실리며 크게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 매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6일 이유 없는 하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시간 외 거래에 크게 상승하면 다음 날 어느 정도 좋은 흐름을 기대할 수 있지만 거래량도 적고 0.52% 상승한 4,830원으로 마감했기 때문에 다음 거래일 오전 하락할 확률이 높을 거라 생각한다.




2008년 547원에 거래되던 주식이 2011년에 최고 14,200원까지 올랐는데 아무래도 케이에스씨비 자회사인 한국줄기세포 뱅크가 중국과 연계해서 사업을 진행한다는 이야기 때문에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2011년부터 이렇다 할 실적을 기록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




재무제표와 반대로 가는 종목을 보면 재료가 얼마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케이에스씨비의 최대주주가 중국인 장위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원래 최대주주였던 백성현과 2대 주주 젬백스앤카엘이 보유 지분의 일부를 장외 매각했기 때문에 호재가 아닌 악재로 받아 들어야 한다.




주식발행수도 적고 전형적으로 주가조작을 하기쉬운 작업주의 모습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매수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다.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다 최근 계속해서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노리고 매수하시는 분들은 손절점을 짧게 설정하고 대응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