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증시의 흐름을 보면서 크게 하락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유럽발 호재와 더불어 유가 반등으로 인해 다우지수가 크게 상승하면서 국내증시 역시 큰폭으로 오른 모습입니다. 오전에 조금 상승하는 듯 하다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후에는 역시나 좋은 추세를 그려갔네요 그중에서 오르비텍은 금일 장 막판에 매수세가 크게 유입되며 4,555원에 마감했는데 시간외 거래에서 9.99% 오른 501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도물량도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마감까지 상한가를 기록한다면 다음 거래일에 큰 폭의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 이번 시간에는 어떤 재료 때문에 오르비텍이 올랐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수는 오르는데 내가산 종목은 안오른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적은 좋은데 주가가 크게 힘을쓰지 못하는 종목을 매수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차트


올해 5월 최고 10,300원까지 상승했던 오르비텍은 10월 30일 최저점 2,900원을 기록한 이후 한동안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오늘 거래량을 보면 장 막판 큰 거래량과 함께 주가가 상승한 모습으로 단기적으로 거래량을 동반한 큰 상승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2. 실적


오르비텍의 올해 3분기 실적은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매출의 경우 2분기와 비교해서 소폭 감소했지만 원가절감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했는데 3분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온기 실적을 모두 초과한 성과를 거둔 상태입니다.


3. 비전


원자력발전소에 관련된 일은 수익성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 최근 오르비텍의 원자력 사업본부가 계속된 입찰에 성공하고 현재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원전 해체시장에서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4. 북한


최근에는 북한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정부는 북측에 있는 풍계리 핵실험장을 방문하고 이를 취재할 2개 언론사의 기자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르비텍이 북한의 핵실험장 폐기 작업을 담당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매수하지 않았지만 시간외 가격만 보더라도 다음 거래일 주가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것 같습니다. 다만 이미 공개된 정보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매수하지 못한 분들은 추격매수 보다는 눌림목에서 거래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