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점이 어디인지도 모를 정도로 폭등하고 있는 버지코인의 모습을 보면서 저가의 알트코인을 살펴보는 분들이 많을텐데 신규로 발행되는 코인은 고점이 없기 때문에 그 끝이 어디인지도 모를 정도로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버지코인은 1년동안 42,900.00% 상승한 모습인데 버지코인은 왜 이렇게 가격이 급등한 것일까요? 이번 시간을 통해 어떤 재료나 호재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 5개의 알고리즘을 사용

Verge는 익명성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탈중앙화 가상화폐로 TOR, i2p와 같은 다중 암호화 네트워크를 활용했기 때문에 기존의 비트코인에서 사용하는 블록체인을 더 향상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멀티알고리즘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더 높고 코인을 채굴한 사람들에게 동등한 분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화폐를 목적으로 개발

버지코인은 2016년 2월 17일에 상장이 되었으며 XVG라는 명칭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블록처리 속도는 30초 수준으로 총 5개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총 발행량은 약 165억개로 매년 10억개의 코인이 신규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이 코인은 doge 코인을 만든 개발진들이 참여했으며 장기적으로 화폐를 목적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티셔츠 사업을 하고있다.

현재 버지코인을 사용해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제휴마켓이 있지만 규모가 큰편이 아니고 버지코인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는 별도의 수익 모델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당황스러운 점은 Verge 코인은 현재 티셔츠를 제작하고 있는데 조금은 뜬금 없어 보이네요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해서 관심을 받게된 것 같은데 지금의 상승은 지나칠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 세력의 장난으로 급등

별도의 수익모델도 존재하지 않지만 저점이라 크게 오르는 종목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전에 업비트에서 매수가 막혀있어 구입하지 못했던 레드코인은 1개당 1원에 거래되기도 했지만 오늘 19원까지 가격이 치솟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의 경우 발행한도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부담스럽고 다른 100원 미만의 종목을 장기적으로 매수하는 것도 좋은 투자(투기)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버지코인도 지금이 고점이라고 속단할 수 없지만 리스크가 높기 때문에 투자는 말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