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은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다양한 알림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보안 업데이트나 이슈를 알려주는데 많은 분들이 거슬리기 때문에 내용을 확인하기보다는 종료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이런 메시지를 종료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만 골라서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화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말풍선 모양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나 나에게 수신된 알람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필요 없는 정보는 모든 알림 지우기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한 알람을 끄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시간을 표시하는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보시는 것과 같이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C)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C)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 설정이 가능한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하고 내용을 보면 대부분의 사용자 분들이 알림 표시를 켬 상태로 돼있으실 겁니다.

길게 설명할 필요 없이 켬으로 표시된 모든 컨트롤을 클릭하고 꺼짐으로 변경하시면  알람센터가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혹시나 새로운 기능이나 업데이트, VoIP 통화 표시 등 필요한 알림이 있으신 분들은 별도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앱이나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의 경우 하단에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한번 확인하시고 알림을 끌 것인지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